티스토리 뷰
아래는 (주)가비아로부터 받은 답변사항입니다.
--- 아래 ---
안녕하십니까? (주)가비아입니다
문의주신 winmail.dat 로 메일 전송이 되는 현상에 대한 MS사의 해결방법입니다.
해당 문제는 수신측 서버에서 아웃룩 전용 발신 형식인 TNEF형식의 메일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따라서, 다른 형식의 메일로 발신하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발신 하는 아웃룩에서 설정 변경 )
해결 방법 4가지를 안내드리니, 우선 1번부터 적용해서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 메일의 형식을 일반 텍스트 형식으로 변경
a. Outlook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b. 도구 탭의 옵션을 선택합니다.
c. 옵션 메뉴가 나타나면, 메일 형식 탭의 작성할 메시지 형식을 [일반 텍스트]로 변경하여 줍니다.
d. [인터넷 메일 형식] 버튼을 선택하여, [일반 텍스트]로 형식을 변경하여 줍니다. - Hot Fix나 SP2를 설치합니다.
(http://support.microsoft.com/kb/957692/)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B444BF18-79EA-46C6-8A81-9DB49B4AB6E5&displaylang=ko) - 레지스트리를 변경하여 강제로 TNEF형식으로 메일이 발송되는 것을 해제
a.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b. 검색 및 실행 창에 [regedit]를 입력합니다.
c.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해당 폴더로 이동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2.0(버전에 따라 다를 듯)\Outlook\Preferences)
d. 해당 폴더를 선택한 후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 만들기의 [DWORD(32bit)]를 선택합니다.
e. 레지스트리 이름을 [DisableTNEF]로 하고, 값을 [1]로 입력합니다. - 백신 프로그램의 Outlook 첨부파일 관련 옵션을 해제하여 줍니다.
(자세한 문의는 해당 백신 사이트에 문의합니다.)
a.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b. 검색 및 실행 창에 [msconfig]를 입력합니다.
c. 시스템 구성 메뉴가 나타나면, 시작 프로그램 탭의 백신을 체크 해제하거나, [모두 사용 안 함] 버튼을 선택합니다.
d. 시스템 설정이 완료되면, 시스템을 Reboot합니다.
제시해 드린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다른 궁금하신 사항이나 불편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1661-437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운영 시간 : 09:00~18:00(주말, 공휴일 제외))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가비아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