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래는 (주)가비아로부터 받은 답변사항입니다.

 

--- 아래 ---

 

안녕하십니까? ()가비아입니다

 

문의주신 winmail.dat 로 메일 전송이 되는 현상에 대한 MS사의 해결방법입니다.

 

해당 문제는 수신측 서버에서 아웃룩 전용 발신 형식인 TNEF형식의 메일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따라서, 다른 형식의 메일로 발신하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발신 하는 아웃룩에서 설정 변경 )

https://answers.microsoft.com/ko-kr/msoffice/forum/msoffice_outlook-mso_other/%EC%95%84%EC%9B%83%EB%A3%A9/8e741e53-b9d1-4d11-a37b-795661ae2813

 

해결 방법 4가지를 안내드리니, 우선 1번부터 적용해서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메일의 형식을 일반 텍스트 형식으로 변경  
    a. Outlook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b.
    도구 탭의 옵션을 선택합니다
    c.
    옵션 메뉴가 나타나면, 메일 형식 탭의 작성할 메시지 형식을 [일반 텍스트]로 변경하여 줍니다.
    d. [
    인터넷 메일 형식] 버튼을 선택하여, [일반 텍스트]로 형식을 변경하여 줍니다.
  2. Hot Fix SP2를 설치합니다.
    (http://support.microsoft.com/kb/957692/
    )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B444BF18-79EA-46C6-8A81-9DB49B4AB6E5&displaylang=ko
    )
  3. 레지스트리를 변경하여 강제로 TNEF형식으로 메일이 발송되는 것을 해제
    a.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b.
    검색 및 실행 창에 [regedit]를 입력합니다.
    c.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해당 폴더로 이동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2.0(버전에 따라 다를 듯)\Outlook\Preferences)
    d.
    해당 폴더를 선택한 후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 만들기의 [DWORD(32bit)]를 선택합니다.
    e.
    레지스트리 이름을 [DisableTNEF]로 하고, 값을 [1]로 입력합니다.
  4. 백신 프로그램의 Outlook 첨부파일 관련 옵션을 해제하여 줍니다.
    (
    자세한 문의는 해당 백신 사이트에 문의합니다.)
    a.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b.
    검색 및 실행 창에 [msconfig]를 입력합니다.
    c.
    시스템 구성 메뉴가 나타나면, 시작 프로그램 탭의 백신을 체크 해제하거나, [모두 사용 안 함] 버튼을 선택합니다.
    d.
    시스템 설정이 완료되면, 시스템을 Reboot합니다.

 

제시해 드린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다른 궁금하신 사항이나 불편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1661-437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고객센터 운영 시간 : 09:00~18:00(주말, 공휴일 제외))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가비아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